네이버 사업개요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인 '네이버(Naver)'를 기반으로 광고, 커머스 사업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네이버는 검색포털 사업 외에도 웹툰, Zepeto, V LIVE 등의 콘텐츠 서비스, 금융 씬파일러들을 위한 핀테크, 기업용 설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로고
네이버

네이버는 기존 사업에서는 탄탄한 성장세를, 신성장동력인 커머스, 핀테크, 컨텐츠, 클라우드 사업에서는 고르게 가파른 성장이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네이버-매출-영업이익
네이버 매출, 영업이익

네이버의 4분기 매출액은 1조 8,936천억 원, 영업이익은 3,88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2%, 19.8% 증가한 수치입니다. (시장 예상치로, 실제 실적 발표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투자 모멘텀 : 메타버스 생태계 '아크버스'

네이버가 지난 21년 11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데뷔(Deview) 2021'에서 새로운 메타버스 생태계인 '아크버스'를 공개했습니다.아크버스는 AI, 로봇, 클라우드, 디지털 트윈 기술 등을 융합해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현실 기반의 융합 메타버스 생태계입니다.

네이버-아크버스-뉴스
네이버 아크버스 관련 뉴스
서상옥 네이버랩스 대표는 '현실과 똑같은 가상세계를 창조하는 디지털 트윈, 현실세계와 직접 인터렉션이 가능한 로봇/자율주행/AR, 두 세계의 가교 역할을 하는 5G/AI/클라우드 시스템으로 완성될 아크버스에서는 현실 공간과 디지털 공간의 데이터와 서비스가 서로 유기적으로 상호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아크버스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존 다른 메타버스 서비스와 달리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아크버스에서는 현실 세계에서 물건을 구매할 경우 가상세계에 바로 반영되는 실시간 동기화라는 차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

네이버 주가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네이버-주가-차트
네이버 일봉 차트

지난해 7월 카카오오 함께 앞다퉈 신고가를 경신했던 네이버는 신사업의 흥행에도 불구하고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가 차트상으론 반등이 나와야 하는 자리임이 분명 하나, 최근 네이버가 추진하던 싱가포르에서의 암호화폐 사업이 규제 당국으로부터 거부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좀처럼 주가 추세의 흐름이 전환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연준의 긴축 시그널로 인해 주식시장이 전체적으로 조정받는 국면도 주가에 반영되는 모습입니다.

 

네이버 주가전망 결론

네이버는 메타버스, 콘텐츠, 핀테크, 클라우드 등 여러 신사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의 주가는 지난 21년 7월을 기점으로 약 20% 이상 하락한 뒤 지속적인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정부의 플랫폼 규제에 따라 독과점 지배력 논란이 일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전방위적인 압박이 가해질 것이라고 예상되며, 네이버를 비롯한 카카오 등의 플랫폼 업체의 주가가 조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현재는 조정의 후반부에 다다르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강력한 호재로 인한 주가 급등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중장기적인 투자 관점이라면 주식을 분할하여 모아가기 좋은 시점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 주가 전망과 최근 모멘텀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