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랩 사업개요

마인즈랩은 종합 인공지능 서비스 회사로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조합하여 다양한 산업군과 업무에 활용되는 AI 애플리케이션 및 인공 인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인즈랩의 핵심 역량은 전체 인력의 70%에 해당하는 AI 기술 인력들이 있습니다.

마인즈랩-로고
마인즈랩

AI 기술 인력들이 연구개발 및 상업화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 Lip Sync Avotor, 음성인식/생성, 이상행동 탐지 등 40여 종의 우수한 AI 기술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인공지능 기술을 모듈화하고, AI 'Maum Orchestra(마음 오케스트라)' 서비스 플랫폼 기반으로 맞춤 조합된 서비스화를 할 수 있는 확장성도 갖고 있습니다.

 

마인즈랩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마인즈랩-매출-영업이익
마인즈랩 매출, 영업이익

마인즈랩의 2021년 연간 매출액은 93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32억 원 적자, 당기순이익은 2억 원(흑자전환)입니다.

하지만, 이후 추정되는 매출액은 2022년 198억 원, 2023년 328억 원으로 앞으로도 지속 성장이 기대됩니다.

 

마인즈랩 투자 모멘텀

마인즈랩은 자체 개발한 AI 엔진 40여 개와 외부 엔진까지 조합 가능한 AI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커넥터인 '마음 오케스트라' 플랫폼에서 AI 고객 상담원, AI 돌보미, AI 경비원, AI 속기사 등 인공 인간을 제작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마인즈랩의 인공 인간은 고객의 사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키오스크, 스마트폰, 로봇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결합할 수도 있기 때문에 현실세계와 메타버스 모두 구현이 가능합니다.

 

국내 1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꼽히는 네이버Z의 '제패토'가 이용자 2억 5천만 명을 끌어모은 것에 이어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선보인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올해 수익 10억 원을 넘기며, AI, AR, VR 휴먼에 대한 시장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차트 분석

마인즈랩 주가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마인즈랩-주가-차트
마인즈랩 주가 차트

지난해 11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마인즈랩은 상장 직후 공모가보다 낮은 시초가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AI 관련주가 시장의 관심을 받는 가운데 마인즈랩은 아직 부각되지 않은 편입니다.

회사의 매출보다는 회사가 지닌 기술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투자하는 것이 적합해 보입니다.

 

마인즈랩 주가전망 결론

로봇, AI, 드론이 2022년 주식 시장을 이끌 키워드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CES(국제전자제품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AI 관련주가 더욱 강세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마인즈랩의 경우 신한은행과 함께 이번 CES2022에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금융권을 비롯한 다양한 직군에서 AI 휴먼의 필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마인즈랩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위와 같이 AI 전문 기업 마인즈랩에 대한 주가전망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