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는 주로 심리적인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불안한 심리 상태는 신체활동에도 영향을 끼치고, 잠을 자고 있는 동안에도 깊은 잠을 들지 못하고 작은 소리에도 깨거나, 갑자기 정신이 또렷해지는 등의 수면장애를 겪게 되는 것입니다.

이 글에는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와 함께 2분 만에 잠들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Thumbnail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 세 가지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심리적인 요인
    • 신체적인 요인
    • 수면 패턴의 변화

     

    심리적 요인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수면에서 깨어나는 것입니다.

    주로 불안장애, 우울증, 공황장애,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인 요인으로 새벽에 불안감과 함께 잠이 깨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과거에 대한 후회로 생각이 많아지면서 잠이 깨는 형태이며, 다시 잠들기까지 어려움이 많습니다.

     

    심리적인 요인으로 새벽에 자주 잠에서 깨어난다면, 이는 불면증으로 이어지기 쉬우며, 잠에서 깬 뒤 다시 잠에 든다고 해도 선잠을 자는 등 수면의 질이 매우 나빠지게 됩니다.

    대부분 부정적인 생각과 함께 불안감이 계속해서 증폭되는 상태로 심할 경우 심리상담 등의 치료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요인

    신체의 노화, 호르몬의 변화 및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새벽에 잠이 깨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에 따라 필요로 하는 수면 시간이 달라지게 되는데, 나이가 들수록 필요로 하는 수면 시간이 줄어들게 되어 이른 저녁에 잠에 들어 새벽 3~4시 정도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수면 상태는 걱정할 부분은 아니며,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평소와 다르게 별다른 이유 없이 새벽에 자주 잠이 깬다면 호르몬 변화나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한 부작용일 수 있으니, 수면장애 증상이 계속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수면 패턴의 변화

    자주 밤을 새거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 낮과 밤이 바뀌는 경우에도 새벽에 잠이 깰 수 있습니다.

    사람은 자연 환경의 시간 변화에 신체의 시간도 맞춰져 있기 때문에, 낮과 밤이 바뀐 생활을 지속한다면 오히려 수면장애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새벽에 일어났다가 다시 잠든다고 해도, 깨어나는 것 자체가 깊은 수면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이므로 수면의 질이 떨어져 신체적 및 정신적이 피로 해소가 되지 않아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2분 만에 쉽게 잠드는 검증된 방법

    수면장애,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도 2분 만에 쉽게 잠들 수 있는 검증된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수면장애가 있는 사람은 일반인들이 위에 설명한 세 가지 이유 때문에 잠이 잘 못 들거나 새벽에 잠에서 깨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면장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직업군 중 하나는 군인입니다.

    극한의 환경에서 오랫동안 잠을 자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잠을 잘 못드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영상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네이비실과 같은 특수부대 군인들도 96%의 성공률을 보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분만에 잠드는 방법

    중요한 것은 온 몸의 힘을 빼는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으로 일상 생활의 활력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이 새벽에 잠이 깨는 이유와 2분 만에 잠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