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카닷 코인 전망

폴카닷 코인은 올해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폴카닷 코인의 주요 모멘텀은 파라체인 옥션과 락업 해제 악재의 해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폴카닷-로고
폴카닷

 

폴카닷은 'DOT'를 심벌을 사용하는 코인입니다.

폴카닷은 오픈소스 샤딩 다중 체인 프로토콜로, 토큰뿐만 아니라 모든 데이터와 자산 유형을 서로 다른 체인들끼리 전송할 수 있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블록체인을 상호 운용될 수 있게 합니다.

블록체인 간 상호 운용성은 완전히 탈중앙화하여 사용자들이 통제하는 사적인 웹을 구축하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기관,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폴카닷 프로토콜은 공공 체인과 비공개 체인, 허가가 필요 없는 네트워크, 오라클, 미래 기술을 연결합니다.

이를 통해 독립적인 블록체인들로 하여금 폴카닷 릴레이 체인을 통해 신뢰성 확인 없이도 정보를 공유하고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폴카닷의 네이티브 토큰인 DOT의 세 가지 목적은 네트워크 거버넌스와 운영을 제공하고, 본딩을 통해 파라체인(병렬체인)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폴카닷(DOT)의 4대 핵심 요소

폴카닷의 핵심 요소 네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 릴레이 체인
  • 파라체인
  • 파라스레드
  • 브리지

 

릴레이 체인

폴카닷의 심장 격인 릴레이 체인은 합의, 상호운용성 및 여러 체인들의 네트워크 사이의 공통 보안을 이끌어내는데 기여합니다.

파라체인

자체 토큰을 가질 수 있고, 특정한 사용 방식에 최적화할 수 있는 독립적인 체인입니다.

파라스레드

파라체인과 비슷하지만, 실속 있는 선불형 모델 기반의 유연한 연결성이 장점입니다.

브리지

파라체인과 파라스레드가 이더리움 같은 외부 블록체인과 연결 및 통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폴카닷 락업 해제

폴카닷 코인은 지속적으로 장기간 스테킹 걸린 물량들의 락업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 코인을 팔지 못하는 폴카닷 코인의 '락업'은 수년 동안 지속적으로 풀리게 될 것인데, 락업 물량이 암호화폐 거래 시장에 나올 때마다 가격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폴카닷의 스테이킹 물량이 락업 해제로 인한 매도 물량은 일시적인 가격 하락을 일으키지만, 풀린 물량을 받아내면서 오히려 코인 가격이 상승한 경우도 있습니다.

대량의 매도 물량이 나온다면 코인 가격이 조정이 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지만, 매번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락업 해제 시점에서 가격 변화를 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파라체인 모멘텀 : 파라체인 옥션

폴카닷(DOT)은 자신들이 보유한 여러 체인 기술 가운데 파라체인 시스템의 구현에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참고로, 파라체인은 이더리움의 공동 창시자인 개빈 우드가 5년 넘는 시간 동안 준비한 프로젝트입니다.

개빈-우드-프로필
파라체인 창시자 : 개빈 우드

파라체인(Para Chain)은 디앱 기반의 맞춤형 체인이며, 파라체인에 들어갈 생태계 프로젝트를 현재 파라체인 옥션을 통해 투표를 진행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파라체인의 노드는 무한한 것이 아닌, 한정된 개수로만 운영이 가능하기 대문에, 무분별하게 자신들의 생태계에 여러 디앱이 있는 것보다는, 실제 폴카닷 코인을 보유한 홀더들에게 투표를 받으면서 생태계에 들어갈 디앱들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이때 투표는 자신이 가진 폴카닷을 해당 프로젝트에 스테이킹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내가 투표한 프로젝트가 옥션에서 우승하게 될 경우 투표를 위해 스테이킹한 폴카단 코인은 96주가 락업이 걸리게 되면, 락업은 도중에 언락이 불가능합니다.

 

파라체인 옥션의 우승 프로젝트와 해당 프로젝트 락업 물량

파라체인 배치 1라운드 우승자 리스트이며, 우승 순사가 아닌 스테이킹 수량 기준입니다.

  1. Moonbeam (35,759,931 Dot)
  2. Acala(32,515,980 Dot)
  3. Parallel Finance (10,751,519 Dot)
  4. Astar (10,333,552 Dot)
  5. Clover Finance (9,752,487 Dot)

파라체인 배치 2라운드 우승자는 Efinity이며 폴카닷 스테이킹 수량은 7,695,377 Dot 입니다.

 

파라체인 배치 2라운드는 2021년 12월 23일부터 2022년 3월 10일까지 진행됩니다.

현재 6주 차 옥션은 Efinity가 우승하였으며, 7주 차 옥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7주 차 옥션은 변수가 없는 한 Compossable Finance가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테이킹 수량은 현재 4,452,804 Dot 입니다.

 

위와 같이 파라체인을 통해 2라운드 7주 차까지 옥션이 진행되면 111,261,650 개의 폴카닷이 96주간 락업이 걸리게 됩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96주 이후에는 해당 물량이 풀리면서 매도 폭탄이 될 가능성은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락업 물량이 풀리는 것 외에도, 추가적인 옥션이 진행되면서 폴카닷 홀더들의 투표로 인한 락업 물량도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폴카닷 코인 가격이 내려갈 가능성이 무조건 크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폴카닷 현재 가격 차트 흐름

 

폴카닷-코인-차트
폴카닷 코인 가격 차트

폴카닷 코인은 지난 5월의 암호화폐시장의 큰 조정 이후 바닥을 다지면서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최근 11월 찰리 멍거의 암호화폐 관련하여 부정적인 의견이 보도되면서 다시 한번 큰 가격조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현재 시점에서는 미국 연준의 금리인상과 긴축의 시그널 때문에 시장의 유동성의 줄어들 것을 우려해 이렇다 할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매매 관점에서는 3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지지선(박스권 하단)으로 잡고 단기 트레이딩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폴카닷 코인 전망 결론

폴카닷 코인을 단기적으로 매매한다면, 시장에 풀리는 락업 해제 물량을 모니터링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폴카닷을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파라체인 옥션에 참여하여 락업을 걸어두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옥션에서 투표한 프로젝트가 우승할 경우 해당 프로젝트의 토큰을 일정에 따라 배분받을 수 있기 때문이며, 프로젝트가 끝난 뒤에는 본인의 폴카닷 물량 전체를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폴카닷 코인의 전망과 락업 해제, 파라체인 관련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