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새마을금고에의 대출 상품 중 하나인 상상모바일대출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 글에는 MG 새마을금고의 상상모바일대출의 대출 대상과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서 상상모바일대출을 받으려는 분들께서는 이 글을 끝까지 읽고,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으시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thumbnail
    상상모바일대출

    MG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상상모바일대출은 MG 새마을금고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상상모바일대출을 받기 위한 대출 대상과 한도, 금리 등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신청 자격

    첫 번째,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MG 상상뱅크'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MG-상상뱅크-애플리케이션
    MG 상상뱅크 애플리케이션

    MG 상상뱅크는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E-mail 주소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 모바일 창구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으며, PIN 번호나 지문인증을 통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상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으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있어야 합니다.

     

    MG 상상뱅크를 가입하는 절차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MG-상상뱅크-가입절차
    MG 상상뱅크 가입하기

    기존에 새마을금고 계좌를 갖고 있다면, 이용계좌 등록 서비스를 통해 MG 상상뱅크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계좌가 없을 경우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원하는 금고를 선택해 계좌를 개설 및 이용계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NICE 개인신용점수 68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NICE신용평가에서 하는 개인신용점수 680점은 기존 신용등급 기준으로는 '6등급'에 해당합니다.

     

    위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새마을금고의 상상모바일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신용점수가 낮은 저신용자도 MG 상상뱅크에 가입만 되어있다면 대출신청이 가능한 것입니다.

     

     

    대출 한도

    상상모바일대출의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개인신용점수에 따라 대출 한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 신용점수 830점 이상 : 최대 300만 원
    • 신용점수 740점 이상 : 최대 200만 원
    • 신용점수 680점 이상 : 최대 100만 원

     

     

    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최저 4.28%가 적용되며, 개인 신용점수 및 주거래 은행 여부 등에 따라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대출 금리는 상상모바일 대출 신청 시 새마을금고에서 정한 내부 산식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최종 대출상품 약정 시 필히 금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최대한도인 300만 원을 4.28%(최저 금리)로 이용 시 한 달 이자가 10,700원 발생하게 됩니다.

     

     

    대출 기간 및 상환 방식

    상상모바일대출의 대출 기간은 1년(12개월)입니다.

    상환 방식은 '원금균등상환'과 '만기일시상환'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원금균등상환 방식 : 대출 만기시점까지 매월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분할하여 상환
    • 만기일시상환 방식 : 매월 이자만 납부 후 만기 시점에 대출금을 한 번에 상환

     

    대출상환 방식(세 가지) 특징,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식은?

     

     

    중도상환 수수료

    상상모바일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만기가 되기 전에 전부(또는, 일부) 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중도상환에 대한 추가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대출 신청 방법

    대출 신청은 'MG 상상뱅크' 애플리케이션으로 가능하며,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MG 상상뱅크 애플리케이션 실행
    2. 우측 상단 '전체 메뉴' 선택
    3. 상품 -> 대출 -> 모바일 대출 순으로 선택
    4. 대출 상품 중 '상상모바일대출' 선택 후 가입
    5. 필요 정보 입력 후 대출 신청
    6. 대출 심사 후 승인, 대출 약정 실행

     

    상상모바일대출은 다른 대출과 달리 NICE신용평가의 '신용점수'만을 기준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대출 승인과 부결의 사유가 명확합니다.

    즉, NICE신용평가 개인신용점수가 680점만 넘는다면 대출 승인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MG 새마을금고 상상모바일대출 상품과 관련하여 신청 자격, 대출 한도와 금리,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상상모바일대출은 은행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되며, 대출 승인도 잘 되는 상품으로 저신용자라고 해도 잘 활용할 수 있는 점 다시 한번 참고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