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가 오미크론 확진자의 폭증으로 인해 확진자 관리 지침이 변경되면서 산소포화도 측정기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정부는 2월 7일부터 일반관리군에게 1일 1회 모니터링과 재택치료키트를 배송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불안해진 국민들은 재택 자가치료 키트 관련 제품들을 구매하는 등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 시 호흡이 불안정해지는 것을 계측할 수 있는 '산소포화도 측정기' 구매가 늘어나면서, 인터넷 쇼핑몰 곳곳에서는 품절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주식시장에서는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 중 주목할만한 6개 종목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산소포화도 측정기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는 대부분 의료기기 제조 관련 기업들이며,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종목들은 수급이 몰릴 경우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되기 때문에, 트레이딩 관점에서는 좋은 투자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메디아나
    • 메아이씨에스
    • 라이프시맨틱스
    • 에이티넘인베스트
    • 유유제약
    • 씨유메디칼

     

    메디아나

    메디아나-주가-차트
    메디아나 일봉 차트(상한가)

    메디아나는 산소포화도 측정기, 인공호흡기, 제세동기 등 의료기기 제조 판매 기업입니다.

    주요 거래처는 미국 의료기기 유통회사 메디트로닉과 독일 지멘스, 일본 후쿠다센시 등 코로나 환자가 수가 증가하면서 산소포화도 측정기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메디아나는 2월 9일 산소포화도 품절대란 관련 뉴스가 나오면서 상한가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멕아이씨에스

    멕아이씨에스-주가-차트
    멕아이씨에스 일봉 차트(상한가)

    멕아이씨에스는 인공호흡기, 환자 감시장치, 산소포화도 측정기 등을 제조하고 있으며, 해외 및 국내에 공급, 유통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맥아이씨에스 역시 메디아나와 같이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 뉴스가 나오면서 2월 9일 상한가까지 급등하는 모습입니다.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코로나 초반 체온계와 마스크 대란과 마찬가지로 매출 확대의 기회가 될 수 있어 추가적인 상승 흐름이 나올 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주가-차트
    라이프시맨틱스 일봉 차트

    라이프시맨틱스는 식약처에 호흡 재활 디지털 치료기기 '레드필숨튼' 허기 임상 승인을 받았습니다.

    '레드필 숨튼'의 경우 산소포화도계와 진단폐활량계를 연동해 재활치료를 보조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로,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주가-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 일봉 차트

    에이티넘인베스트가 투자한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가 반지처럼 끼고 있으면,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자동으로 전송하는 헬스케어 기기이며, 해당 기기가 코로나 19 치료에 활용될 수 있다는 소식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유제약

    유유제약-주가-차트
    유유제약 일봉 차트

    유유제약은 자회사인 유유테이진을 통해 인공호흡기와 산소포화도 측정기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씨유메디칼

    씨유메디칼-주가-차트
    씨유메디칼 일봉 차트

    씨유메디칼은 산소포화도 측정기 'FAIRY-A4(환자감시장치)'를 생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어 산소포화도 측정기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씨유메디칼은 시총이 작은 스몰캡 종목으로, 매수세가 조금만 몰려도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2월 9일 역시 산소포화도 측정기 대란 뉴스가 나오면서 장중 급등하며 상한가까지 오르는 모습입니다.

     

     

     

    위와 같이 코로나 19 재택치료의 증가로 인한 산소포화도 측정기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를 볼 수 있는 관련주 6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