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지엔터테인먼트 사업 개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음반 및 음원 사업, 공연 사업, 매니지먼트(용역)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과 관련 상품 판매 등의 부가적인 사업을 종속회사를 통해 영위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YG플러스의 종속기업으로는 모델 양성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케이플러스홀딩스 및 YG푸드, YG인베스트먼트, 코드코스메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등이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매출, 영업이익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860억 원(+31.2%yoy), 영업이익은 173억 원(+370.7% yoy)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자회사 YG플러스는 107억 원의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투자 모멘텀

올해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인 블랙핑크의 각 멤버 개인의 역량이 돋보이는 한해였습니다.

기존 아이돌 그룹 활동 외에도 솔로 활동을 통해 완전체 급의 이익을 창출했기 때문입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7천만명에 육박하며, 글로벌 팬덤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는 점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2022년 상반기 블랙핑크의 컴백과 월드 투어도 예정되어 있으며, 신규 걸그룹의 데뷔, 위버스-VLive의 합병에 따른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YG플러스의 이익 모멘텀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YG플러스의 경우 자체 본업뿐만 아니라 투자 실적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YG플러스는 메타버스 기업인 맥스트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평가 차익은 75억 원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력 아티스트의 컴백이 내년 상반기에 있기 때문에 직접 및 간접적인 매출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콘서트 재개에 따른 본업의 업사이드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투자 모멘텀은 엔터 산업 및 콘텐츠 영역의 턴어라운드 전체적으로 퍼져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트 분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의 주가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일봉-차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 차트

최근 국내 엔터사(에스엠, 하이브, JYP)들의 상승 흐름 가운데서 유독 와이지엔터테인먼트만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악재를 감안하더라도 11월의 하락은 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시점에서는 기업의 가치를 떠나 기술적 반등이 나와야 할 자리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올해 하반기 엔터주들이 메타버스 및 NFT와 엮이면서 상승 추세를 보였으나, 오미크론과 관련된 악재로 인해 주가 하락 후 전체적으로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벗어나기 위해서는 콘서트 및 월드 투어 재개 등의 전반적인 상황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가전망 결론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위버스(팬 소통 플랫폼) 입점 시너지와 더불어 내년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시 가장 폭발적인 성장을 보일 엔터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속 아티스트의 활동 라인업과 신인 데뷔 모멘텀, YG플러스와 하이브, 두나무의 NFT 사업 진출 진행 상황이 보다 명확해진다면 다양한 상승 모멘텀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