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담대(주택담보대출)가 2월 22일부터 판매됩니다.

이 글에는 카카오뱅크가 출시한 주담대의 한도, 금리, 대출이 가능한 아파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인터넷 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가 주담대를 하는 것은 관련 업계에서는 처음 있는 일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의 특성상 제출해야 할 서류도 많고, 대출 금액도 크기 때문에 비대면 서비스가 어려웠는데, 이 어려운걸 카카오뱅크가 해내려고 합니다. 

 

 

목차

     

    이 게시물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Thumbnail
    카카오뱅크 주담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카카오뱅크는 2월 1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비대면 주담대' 상품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다른 시중은행(KB, 신한, 우리 등)보다 금리를 낮게 적용하는 정책을 유지해 나갈 것이며, 올해 말까지 주담대에 대한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뱅크-뉴스
    카카오뱅크 주담대 출시 뉴스

     

    주담대 한도

    카카오뱅크의 주담대 최대한도는 6억 3천만 원입니다.

     

    주담대 금리

    주담대 금리는 최저 2.989%이며, 변동금리로 적용됩니다. 이는 다른 은행들의 주담대 금리인 3.58 ~ 5.23%에 비해 낮은 수치입니다.

    주담대 특성상 대출 금액이 크기 때문에 0.1% 차이만 해도 매월 상환하는 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카카오뱅크의 이러한 금리 정책은 가히 실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담보의 가치 및 개인 신용 등에 따라 가산금리가 적용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주담대 가능 아파트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가능 대상 아파트는 KB시세 기준 9억원 이하 수도권(서울 및 인천, 경기) 아파트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주택구입 및 기존 주택담보대출 대환, 생활안정, 전월세 보증금 반환대출 등이 포함됩니다.

     

    카카오뱅크 주담대 특징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출시한 주담대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카카오뱅크에서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운 것 중 하나는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카드입니다.

    대출에 대한 만기 도래 전 대출금을 모두 갚아버리는 중도상환은, 은행에게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이익이 없어지는 것으로, 역마진 발생을 막기 위해 중도상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에서는 역마진이 발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도상환 수수료를 면제하였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는 대출을 받은 입장에서는 매우 큰 이점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주담대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정책은 올해까지만 시행하고 내년에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역마진이 발생하지 않으면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는 계속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류 제출 및 대출 심사

    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지점이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제출해야 하는 여러 서류들을 사진 촬영(부동산 매매 계약서) 및 유관기관의 Data 활용으로 대출 심사를 하게 됩니다.

     

     

    법무사 방문

    카카오뱅크를 통해 주담대 대출을 받고, 소유권 이전 등기가 필요한 경우라면 카카오뱅크와 협약을 맺은 법무사가 잔금 지급일에 고객을 찾아가 등기 이전에 대한 절차를 대행해 줍니다.

    소유권 이전 등기가 필요하지 않은 대환대출, 전세자금 반환 대출 등은 전자등기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 답게 주담대 관련 서비스 이용시 오프라인 창구 직원과 대화하듯 진행이 가능한 챗봇 형태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주담대 받을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주담대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다른 시중은행 대비 조금 더 낮은 금리로 편하게 대출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뱅크 주담대 한도 및 금리, 대출 가능한 아파트 등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