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사업 개요

네오위즈는 국내 '피망' 포털을 활용한 퍼블리싱 사업과 '스팀'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을 활용한 해외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그리고, 최근 게임의 장르와 특성에 맞춘 콘솔 플랫폼 사업에도 진출했습니다.

네오위즈-로고
네오위즈
올해 3분기에는 '블레스 언리쉬드 PC' 출시로 인하여 PC향 매출이 증가되었으며, 앞으로 준비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사업에서는 지난 9월 게임 개발사 (주)겜플리트를 인수하여 턴제 방식의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를 확보하였습니다.

 

 

네오위즈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네오위즈-매출-영업이익-현황
네오위즈 매출, 영업이익
네오위즈의 2021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617억 원, 영업손실 14억 원, 당기순이익은 86억 원입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3% 감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 당기순이익은 40% 감소하였습니다.

 

네오위즈 투자 모멘텀

네오위즈는 4분기부터 다시 신작 출시 랠리가 시작됩니다.

P의 거짓을 비롯해 8종의 라인업이 2022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네오위즈의 관계사인 네오플라이와 협업을 통해 P2E(Play to Earn)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네오플라이는 4분기 중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플랫폼인 네오핀을 론칭할 계획입니다.

 

네오위즈는 2종의 자체 개발 P2E 신작 게임 2종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며, 네오핀 플랫폼을 통해 인게임 재화 등의 거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최근 모바일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도 전했습니다.

게임은 사이버에이전트 자회사인 퀄리아츠가 개발을 맡아 지난 6월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후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 및 최고 매출 9위를 기록했습니다.

참고로,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내년 상반기에 국내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차트 분석

네오위즈 주가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네오위즈-일봉-차트
네오위즈 주가 차트

지난 11월 NFT 및 P2E 테마의 강세에 따라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인 네오플라이를 보유한 네오위즈와 네오위즈홀딩스의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하지만, 신작 게임 'P의 거짓'을 총괄했던 최지원 PD가 'NFT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라고 전하며 상승세가 한풀 꺾이는 모습입니다.

최근 코로나 19의 오미크론 변이 악재에도 네오위즈의 주가는 비교적 견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네오위즈의 최근 주가 흐름은 27,000원 ~ 32,000원 박스권에서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네오위즈 주가 전망 결론

NFT로 상승 했던 네오위즈 및 관계사는 'P의 거짓'의 NFT 무관 소식과 함께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P2E와는 완전히 분리되었다고는 볼 수 없으며, 내년 상반기 P2E 기반 신작이 출시될 것으로도 기대됩니다.

지난 11월 네오위즈가 인수한 하이디어의 '고양이와 스프'의 경우 출시 이후 일 이용자 수가 12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동안 네오위즈게임즈가 퍼블리싱을 해오던 게임 피파온라인 2의 계약은 종료되었지만, 앞으로의 신작 모멘텀이 클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작 출시 일정을 감안하여 출시 전, 출시 뉴스, 출시 이후 게임 순위 및 일 매출액 등을 모니터링하면서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투자전략이 될 것입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