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사업개요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기업으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고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그래프 기술 전문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비트나인-로고
비트나인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는 최근 데이터에 대한 활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메타버스 등 4차 산업시대의 시장에서 핵심 기술로 꼽히고 있습니다.

AWS, 구글, 메타, MS 등 글로벌 IT 대기업들이 이미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Fortune 500 기업들 중 80% 이상이 이러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트나인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비트나인-매출-영업이익
비트나인 매출, 영업이익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영업이익률 마이너스를 기록하던 비트나인은 사업 특성상 수익 실현이 어렵고, 초기 상용화를 위해 연구개발 투자 비용이 많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 흑자로 돌아서며 지난해(2021.1.1 ~ 2021.9.30)에는 약 18억 원의 영업이익을 발생시켰습니다.

 

비트나인 투자 모멘텀 :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 보유

비트나인은 세계 최초 RDB+GDB(그래프 데이터베이스) 모델과 '아파치 에이지(Apache AGE)'의 글로벌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난해 4월 인큐베이팅한 아파치 재단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내년 1월 최고 등급인 Top Level 승격이 예상되어 해외시장 확대가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더불어 최근 오라클 제품에 대한 반감과 국내 오픈소스 DB 시장의 확대를 기반으로 관계형 DB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핵심 제품인 '아젠스 그래프(Agens Graph)'가 이미 관계형 DB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신제품 개발이 빨리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신규 관계형 DB 제품을 출시해 국내 관계형 DB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PG사의 지분 인수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비트나인은 이를 통해 결제내역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갖춘 그래프 기술 기반으로 기획 및 론칭할 계획입니다.

 

차트 분석

비트나인 주가 차트 흐름 분석입니다.

비트나인-주가-차트
비트나인 일봉 차트

지난 2021년 11월 코스닥에 상장한 비트나인은 지난 3일 상상인증권의 '경쟁력, 고성장 잠재력과 동종 기업의 높은 밸류에이션에 주목해야 한다.'는 리포트에 힘입어 주가가 급등하며 상한가에 도달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예측과는 다르게 기관 및 연기금, 기타 금융의 강한 매도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며, 단기간 급등오 인해 벌어진 이격을 좁히는 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나인 주가전망 결론

2013년 설립된 비트나인은 국내 유일의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술업체입니다.

비트나인의 상한가를 이끈 상상인증권의 김장열 연구원은 '세계 최초의 관계형(RDB) + 그래프 데이터베이스(GDB)의 멀티모델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한 국내 유일의 그래프데이터베이스 기술보유 기업'으로 탑 레벨 프로젝트로 승격된 많은 글로벌기업드링 그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이후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 에서 비트나인의 가치 또한 크게 상승할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비트나인은 독점적인 GDB 기술력과 삼성 SDI, SK하이닉스 등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인텔, 에릭슨, 캐나다 국방부 등 다양한 글로벌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고부가가치가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와 같이 비트나인 주가전망 및 주요 모멘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