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의 빠른 확산세에도 불구하고, 일부 나라에서는 방역 조치를 완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도 계절독감 수준으로 관리를 검토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식시장에서는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리오프닝 테마 중 항공 관련주에 대해 소개합니다.

 

이 게시물은 항공 관련주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3분 안에 궁금하신 점에 대한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상단 및 중간에 관련 상품 및 서비스가 나오고 있다면, 아직 기회가 있다는 뜻입니다.

상품 및 서비스 제공 혜택이 마감되기 전,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0 0
2 1 0 2 1 0 2 1 0 2 1
:
5 4 3 2 1 0 5
9 8 7 6 5 4 3 2 1 0 9

 

   항공 관련주 TOP5

항공 관련주 중 주가 탄력성이 좋아 요즘같이 힘든 시장 분위기에서 트레이딩 할만한 종목 5개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처음 접근은 트레이딩일 수 있지만, 시장 분위기의 완화 및 리오프닝 시기, 파급력 등을 고려해서 중장기적으로 끌고 갈 수 있도 있습니다.

 

 

진에어

진에어-주가-차트
진에어 일봉 차트

진에어는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 및 노선개설면허를 취득하고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의 대장주로, 항공기를 이용한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관련 피해 종목으로, 여객 수요 감소로 인해 주가가 장기간 하락 추세를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에도 불구하고 치명률이 낮아짐에 따라 계절독감 수준으로 관리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리오프닝 기대감에 주가가 급반등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주가-차트
제주항공 일봉 차트

제주항공 역시 진에어와 마찬가지로 저비용항공사(LCC)로 국내 및 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주가-차트
아시아나항공 일봉 차트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과 더불어 풀서비스 항공사(FCC)로 항공사업뿐만 아니라 공항 IT 사업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리오프닝 기대감에 힘입어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주가-차트
아시아나IDT 일봉 차트

아시아나IDT는 항공사의 운영 효율성 및 업무 편의성 향상, 비용절감 등을 지원하는 항공분야 설루션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나IDT의 클라우드센터를 통해 저비용항공사 대상으로 항공 특화 설루션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주가-차트
티웨이항공 일봉 차트

티웨이항공은 한공 운송업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리스 계약을 통하여 보잉737-800(NG) 항공기 27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신규 노선의 수요 창출을 위해 2022년 5대를 추가로 리스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주목해볼 만한 항공 관련주 5개 종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투자에 관한 모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관련 글 읽어보기

제 블로그의 다른 글도 읽어주세요! 도움 되는 글이 많이 있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